캐논에서 괴물같은 DSLR이 나왔군요. 뭐 그래봤자 사골센서겠지만.. 이번에 발표할 기종은 ‘캐논 5ds’ 그리고 ‘캐논 5dsr’ 입니다. 무려 5천만 화소의 후덜덜한 DSLR이지요..

요즘 스마트폰 카메라가 상당히 좋아지면서 ‘똑딱이’의 설자리가 좁아지며 사라지는 추세 입니다. 갤럭시s6 시리즈의 카메라 결과물을 보니 참 대단하더군요.

3-4년 전에 구매해놓고 장농에 넣어둔 니콘 똑딱이보다 더 좋더라구요 ㅎㅎ 그와 비슷한 추세로 미러리스가 워낙 잘나오고 있으니 DSLR의 인기도 예전같지 않게 시들해진 상황 입니다. 이번에 나온 캐논 신형 카메라는 일반인들에게는 어차피 별 의미가 없을테니, 전문가가 아니시라면 그냥 눈요기로 보시는것도 좋을듯 하네요.


오천만 화소 풀프레임 센서를 넣은 캐논 5ds, 캐논 5dsr 캐논 DSLR 카메라

이걸로 기자단에게 결과물을 보여줬나 보더라구요.

위는 캐논 5ds + · 캐논 EF 70-200mm F2.8L IS Ⅱ USM 렌즈를 끼운 것 입니다.

행사장에서 920미터 정도 떨어진 아파트 베란다를 찍어 봤다고 하네요.

헐 ㅋㅋ 빨래가 보이는. ㅋㅋ

그리고 저기 멀리 보이는 빨간 사각형 안의 배를 찍었다고 합니다.

무려 2250M(2.25Km)떨어진 곳의 보트 인데요.

망원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좋겠네요

저기 다리 위에 있는 컨테이너 이송차량을 찍은 사진.(이건 3.45Km 거리)

그리고 약 4.5Km 거리에 떨어져있는 한 회사의 창고를 찍은 사진도 있었는데요

흐아 이런거 보니 나에겐 쓸모없을거란걸 알면서도 사고싶어지네요;

캐논 5ds 그리고 캐논 5dsr 어떻게 생겼나 볼까요?

뒷면

캐논 5ds 스펙 중에서 좀 놀라웠던게

ISO감도가 100 ~ 6400 까지였던 것인데요.

스튜디오 용으로 나온것이라 그렇다고 합니다.

동영상 또한 1080p 까지만 지원하는데, 역시 동영상은 쓸사람 쓰고.. 이건 사진 전용이라는 뜻..

무게는 930g 입니다.

캐논 5dsr 차이 뭐가 있나?

로우패스가 있고 없고 차이라고 하네요.

캐논 5ds 가격보다 캐논 5dsr 가격이 30만원에서 40만원 정도 비쌀거라고 합니다.

스펙 표를 보면 로우패스가 빠지고 셀프캔슬링 기능이 들어간거 말곤 큰 차이가 보이지 않습니다.

더 빡센 선예도를 원하시는 분들은 캐논 5dsr를 선택하시면 되겠네요

돈많고 카메라 처음 사시는분은 절대 넘보지 마세요.. 결국 안들고 다니게 됩니다.. 이건 95% 장담 ㅜ

#캐논 5dsr #캐논 5ds #캐논카메라 #캐논dsl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