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짜정보

장모치와와 성견 크기, 장모치와와 분양가 조심, 강아지 분양 잘 받는법

Donii 2015. 6. 30. 09:00

장모치와와 삼시세끼 산체 때문에 인기가 정말 많아졌죠. 장모치와와는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소형견 입니다. 장모치와와는 작고 귀여운 외모, 그리고 머리도 좋은편이구요. 흔하지 않아서 애견까페에 가면 이쁨받는 견종 중 하나 입니다.

애교도 많고 질투도 많고 적당히 활발하고 보고있으면 참 재미있습니다.

장모치와와는 성격도 한성격 하는 편인데요. 작은 강아지라 성격부려도 귀엽기만 합니다.

요즘 장모치와와 산체 가격에 대한 문의와 함께 산체의 인기를 이용해서 가격을 올려받는 업자들도 있다고 하는데 제가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강아지 분양 잘 받는법 그리고 장모치와와에 대한 정보들

산체 정말 귀엽죠? 장모치와와 산체 가격은 얼마일까요?

장모치와와 분양가를 결정하는것은 여러 요소가 있습니다.

혈통이나, 머리모양, 털색깔, 무늬 대칭 등등 인데요.

산체가 인기를 끌고 나서부터 무선 장모치와와 분양가가 두배가 올랐다느니 이상한 소리르 하는데, 그런것에 속지 마시길 바랍니다.

 

 

장모치와와 분양받으실때 속기가 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장모치와와 성견이 되고나면 어릴때 모습이 사라지고 역변이 되는 경우가 적지 않은데요.

비싼 장모치와와의 경우에는 주둥이가 짧은데, 어릴때는 구분이 되지 않지만 몇개월이 지나고나면 주둥이가 길어지는 장모치와와 들이 있습니다. 이는 순수한 장모치와와로 볼 수 없으며, 치와와+포메 등을 섞어서 팔고보는 사기꾼들이 있기 때문에 강아지를 잘 모르시는 분들은 속을 수가 있습니다.

물론 포메도 머즐(주둥이)가 짧은아이들이 많으나 포메 역시 가격이 팔기 좋은편이기 떄문에, 포메라니안+스피츠를 섞어서 교배해 팔기도 합니다.

성견이 되고나면 엄청나게 커진 몸집과 길게 나오는 주둥이 때문에 놀라서 멘붕하게 되느데, 이미 몇개월 키우면서 정이 들었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키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장모치와와 역시 살짝 섞어서 교배를 시킨후에 팔고보는 업자들이 적지 않습니다.

 

 

장모치와와 성견 크기는 조금씩 차이가 있으나

다 컸을때 몸무게는 2.5~3키로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장모치와와 성견 크기가 크지 않고, 힘없는 여자분들도 두마리 안고 다닐 정도로 가볍기 때문에 크기로 걱정하실필요는 없으며, 실내에서 키우기는 딱 좋습니다.

 

 

저는 포메라니안 보다는 장모치와와를 좀 더 선호하는 편인데요. 각각 종도 강아지 마다 성격이 모두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놓고 보자면, 포메가 더 잘짖고, 활동량도 더 많기 때문에 집에서 키우다 보면 짜증날때가 있는 편입니다.

반면에 장모치와와는 포메보다는 더 조용하고, 활동량도 적당한 편이기 때문에 신경이 덜 쓰입니다.

 

장모치와와 털빠짐 어떤가요? 장모치와와 털 얼마나 빠질까요?

장모치와와는 이름에서 알 수있듯 털이 깁니다. 그래서 털빠짐은 각오를 하셔야 하구요. 하지만 장모치와와가 다른 인기있는 소형견종인 포메라니안과 말티즈 요크셔 등과 비교했을때 좋은점은 미용을 해줄 필요가 거의 없다는 것 입니다.

장모치와와는 2년에 걸쳐서 털이 천천히 자라고, 포메보다 털이 훨씬 천천히 자라기 때문에 미용을 거의 해주실 필요가 없습니다. 주변 장모치와와 견주들이 미용하는것은 거의 못본것 같아요.

단 털갈이 시기에는 털이 엄청 빠지니 이점은 각오하셔야 합니다. ㅎㅎ 이건 털달린 동물이면 어쩔수가 없지요..

털빠지는게 싫으시다면 푸들을 키우시는 수 밖에 없습니다.

 

 

장모치와와 성격은 어떤가?

위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장모치와와는 애교도 많은 편이고 질투도 조금 강한 편이라 재미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제가 시끄러운 개를 싫어하는 편이라 포메보다는 장모치와와를 좀 더 좋아하는데요.

치와와 종류가 다른 견종보다는 외로움을 조금 덜타는 편이라 엄청 달라붙어있지도 않아서 저는 키우기가 편했습니다.

 

 

장모치와와 분양가 거품 조심, 강아지 분양 잘 받는법

장모치와와를 포함해 모든 강아지들은 애견샵에서 분양받는것을 절대 비추 합니다. 적지 않은곳이 개를 공장처럼 취급하면서 강아지 뽑는 기계로 다루는 곳에서 가져오는 곳들이 적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애견샵에서 분양을 받아올 경우에 좋지 않은것이, 대부분의 곳에서 부모견을 보여주지 않기 때문에 이 아이가 어떻게 클지 모른다는 것 이지요.

 

장모치와와 분양가격은 보통 남자아이의 경우에 혈통 등을 따지지 않는다고 쳤을때는 100만원 정도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자는 20~30% 더 비싸다고 보시면 되구요.

예쁘고 튼튼한 장모치와와를 좀 더 싼 가격에 분양받기 위한 방법은 따로 있습니다.

 

 

모든 강아지는 꼭!!! 가정견을 분양 받자.

장모치와와 뿐만이 아니라 다른 견종이라도 강아지를 키우고 싶으시다면, 일반 가정에서 분양을 받으시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음 네이버 등 많은 사람들이 활동하는 카페에 가입하시면 많은 사람들이 새끼들을 분양하고 있는걸 볼 수 있는데요.

 

부모견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이 아이들이 나중에 어떻게 클지 알 수 있고, 평범한 가정에서 태어난 아이들이 심리도 건강도 더 안정되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키우기 좋습니다.

분양가 또한 일반 애견샵보다 더 저렴하지요.

운좋으면 잘 키워주는 조건으로 거의 돈을 받지 않고 분양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장모치와와의 경우에는 그런 경우가 별로 없지만요..

 

장모치와와는 한번에 새끼를 많이 낳지 않기 때문에 분양가가 조금 비싼 편입니다.

그 리고 장모치와와는 머리가 얼마나 동글동글하고 이쁜지, 눈의 크기, 주둥이 길이, 장모치와와 성견 크기(이건 부모견을 봐야함), 그리고 무늬가 있다면 얼마나 대칭이 잘 맞는지, 부모견의 혈통, 대회성적 등등을 따져서 가격이 많이 차이가 납니다.

100만원~150만원 정도면 예쁜 아이 구하실 수 있고, 제 친구의 경우에는 장모치와와 가정견을 분양받았는데, 30만원에 정말 예쁜애를 데리고 왔습니다.

 

그 외 주의점은?

장모치와와든 단모든, 치와와 종류와 포메 등 소형견들이 슬개골 탈구가 잘 일어납니다. 이걸 방지해주시려면 침대나 소파 등 높은곳에서 못뛰어내리게 하는게 좋고, 평소에 운동을 자주 시켜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만약에 침대나 소파에 자주 올라간다면, 그 아래 중간에 밟고 내려올 수 있는걸 깔아주시는게 좋습니다. 소파와 침대 중간 높이 정도되는걸 놔뒀는데요

 

 

이렇게 층간소음 방지와 아이들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서 바닥에 깔아두는 푹신한거 있잖아요. 저거 겹쳐서 놔두고 있습니다.

그 외 장모치와와에 대해서 궁금하신게 있으면 댓글 주시면 알려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