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말리부가 나왔습니다. 자동차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큰 관심거리 인데요. 새로나온 2015 말리부의 외형을 두고 호불호 논란이 많습니다.  이제 봄바람도 살랑살랑 불고, 자동차를 사고 싶거나 바꾸고 싶은 사람들이 많이 생기는것 같습니다.

신 형 말리부 가격이나 스펙 등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고 계시는데요. 기존 말리부가 현대,기아 자동차를 사기 싫은 분들의 몇 안되는 대항마로 자리잡으면서 꽤나 팔렸지만, 여러가지 아쉬운 점이 많았던것이 사실 입니다. 신형 말리부는 그것을 잘 해결해 줄 수 있을까요?

현기차는 너무 많이 돌아다니고, 또 회사에 대한 불신감, 불만 때문에 쉐보레를 선택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신형 말리부가 한국 자동차 시장에서 어떤 변화를 이끌지 기대 됩니다.

 


신형 말리부 가격 얼마에 나올까? 일단 첫모습은 괜찮은 ‘말리부 신형 디자인’

기대만큼 구매력 있을까?

만약에 신형 말리부 가격이 좀 착하게 나오게 된다면, 적지 않은 파장을 일으킬 것 같습니다. 하지만 쉐보레가 지금까지 사람 마음을 확 사로잡는 그런 가격으로 나온적이 단 한번도 없기 때문에 기대하기는 힘들것 같습니다.

일단 정확한 신형 말리부 가격은 나오지 않은 상태 입니다. 대략적인 신형 말리부 가격만 노출이 된 상태인데요.

2천만원 중반 ~ 3천만원 초반으로 알려져 있으나, 이는 신형 말리부가 한국에 출시가 되어 봐야 하는 부분이지요.

신형 말리부 출시 한국에는 언제나 나올까? 미국 말리부 신형 정보

말리부 신형은 기존에는 30대 이상에게 잘 어울렸던것 과는 다르게 이번 디자인은 20대에게도 충분하게 어필할 수 있는 디자인 입니다. 아니, 오히려 젊은층에게 더 먹힐 디자인 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존 말리부의 이미지를 확실하게 바꿀 수 있는 외형으로 나왔는데요. 하지만 아직은 신형 말리부의 한국 출시계획은 없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제 생각에는 이번달안에 한국출시에 대해서 구체적인 정보가 나올거라고 생각합니다. 쉐보레에게도 한국시장은 무시할 수 만은 없는 시장이기 때문 입니다.

변속기 6단? 8단?

1.5와 2.0 두가지가 있는데, 1.5에 6단 변속기가 들어가고 2.0에 8단 변속기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말리부의 덩치와 무게를 생각해보면 1.5는 힘이 좀 달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드네요.

그리고 말리부 하이브리드는 1.8 가솔린 직분사 엔진이 들어갑니다.

 

엔진 얼마나 힘이 좋아졌을까.

1.5L 가솔린 엔진의 경우에는, 최고출력 160마력, 최대토크 25.5kg.m의 스펙으로 나왔습니다. 엔진의 크기를 줄여서 무게가 좀 더 가벼워 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성능형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2.0L 가솔린 터보’ 모델도 출시가 되었습니다. ‘터보엔진’은 최고출력 250마력, 최대토크 35.7kg.m의 스펙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공차중량, 그리고 신형 말리부 연비

공차중량을 꽤나 많이 줄였다고 합니다. 중량이 줄어들면 연비가 좋아지게 되는데요. 신형 말리부 바디사이즈가 좀 더 커졌는데, 무게는 줄어들었다고 하니, 연비상승과 함께 실내공간 확보 두마리 토끼를 잡았다 할 수 있습니다.

기존 말리부보다 휠베이스가 9.1cm 길어졌습니다. 그리고 전체 길이도 5.8cm 늘어 실내 공간이 조금 더 넓어진 상태이고, 신형 말리부 무게는 기존 모델보다 136kg이나 줄었습니다.

 

신형 말리부 연비, 일단 ‘하이브리드 신형 말리부 연비’를 보면 미국 공인연비 복합연비 기준으로 45mpg, 우리나라 단위로 바꾸면 19km/l 정도 되는데요. 만약에 뻥연비가 아니라 실제연비가 이정도로 나온다면 꽤 좋은 연비라고 생각합니다.

‘말리부 하이브리드’는 전기모터만으로 시속 88km까지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1.5l 엔진을 올린 신형 말리부 연비의 경우에는, 고속주행 연비가 37mpg로 나왔는데, 한국단위로 바꾸면 15.7km/l 정도 입니다. 연비 부분은 일단 출시이후 두세달은 지나봐야 알 수 있는 부분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말리부가 LF소나타, 신형 K5를 뛰어넘을 수 있을까?

디자인이야 사람마다 모두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뭐가 최고다라고 할 순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LF소나타 처럼 절제된 디자인을 좋아하는 편인데요.

신형K5의 경우에는 유출사진을 보고 이미 기존의 k5가 더 낫다고 하는 평가가 나오고 있을 정도니, 처음 나왔을때처럼 큰 인기를 끌기는 힘들것 같고, 신형 말리부 디자인은 뒷태가 YF소나타라는 평가를 받고있고, 너무나 확 달라져버린 얼굴의 경우에는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고 있으나, 이렇게 이슈가 되는것 자체가 마케팅 적으로 꽤 성공을 거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신형 말리부가 한국에 출시된다면, ‘외제차 스러운(?)’ 뭔가 한국에서 흔하지 않는 디자인 때문에 적지 않은 분들이 선택하게 될 것 같습니다.

 

특별한 장점은 없다. 결국 ‘희소성’,’안전성’에서 결판날듯

신형 말리부 연비나 성능에 있어서는 현대기아의 경쟁차종과 비교했을때 별달리 나은점은 없습니다. 신형 말리부가 크게 판매율을 올리려면 신형 말리부 가격이 좀 더 착하게 나와야 할 것 이고, 에어백 전개, 차체 강도 등 안전에 관한부분(어떻게 보면 현대차가 가장 욕먹는 부분)에서 우위를 가질 수 있다면 작지 않은 돌풍을 일으킬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국에 정말 나올까?

제 생각에는 나올 수 밖에 없을거라고 보고 있지만, 임팔라가 아직도 한국에 들어오지 않는걸 보면 한국출시가 좀 늦어질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쉐보레가 한국시장을 포기할 순 없고, 말리부는 쉐보레에서 가장 대표적인 모델이기 때문에 들어오지 않을순 없고, 들리는 말로는 2016년부터 한국에서 생산하게 될거라고 합니다.

 

기타 세부사항은? '신형 말리부 실내 사진'

‘스마트폰과 자동차의 LTE 양방향 통신서비스’가 지원됩니다. 그리고 차선밖으로 차가 나가면 경고해주는 ‘차선이탈경고시스템’, ‘후방감지경고시스템’, ‘하이빔 어시스트’ 등 다양한 안전, 편의사양이 탑재되고, 어제 뉴욕모터쇼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아래 사진들 보실까요~!

 

외형 하나는 확실하게 차별성이 있습니다. 저는 마음에 드네요.

측후면

측면 사진

뒷모습이 조금 애매하긴한데.. 머플러도 이쁘고 저는 만족.

신형 말리부 실내사진.

네이게이션?

뒷자리 공간

레드 컬러

하이브리드 내부 입니다. 뒷쪽에 리튬배터리가 들어가는군요.

하이브리드 차량들의 연비가 도요타를 제외하고는 연비좋은 디젤과 큰 차이가 나지 않아서

구매 메리트가 아직은 크지 않은듯 합니다.

말리부 하이브리드에 들어가는 1.8리터 엔진 입니다.

이런사진 보면 왜이리 아름다워 보이는지 ㅎㅎ

이게 리튬 배터리.

신형 말리부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리플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