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순위 보니까 요즘 재미있는 게임들이 많이 나왔네요. 요즘은 RPG가 대세인가 봅니다.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한국 모바일 게임 순위에 있는 작품들이 인기가 있나 봅니다.

하긴 우리나라가 게임을 잘만드는건 맞나 봅니다.

외국에서도 우리나라에서 게임 반응을 테스트하는 곳으로 본다고도 하죠.

한국 사람들이 게임을 좋아하기도 하고 잘하기도하기 때문에

좋은 데이터를 많이 얻을 수 있나 봅니다. 중국 업체가 빠르게 따라오는데 앞으로 어떻게 될런지.. 새로나온 게임들 봅시다.

 


2016 년 3월 모바일 게임 순위를 보면 지금 인기순위 1위~3위 왔다갔다 하던 '로스트킹덤 for Kakao랑 크리스털하츠, 클래시로얄 인기가 올랐습니다. 두개는 카카오게임이네요..

죽었다 그래도 사용자수 때문인지 여전한것 같스빈다.

 

로스트킹덤이 티비 광고도 엄청나게 하더니 결국 1위는 찍는군요. 반지의제왕에서 활쏘는 애로 나왔던 올랜도 볼룸도 모델로 쓰고 돈을 꽤나 들였던것 같습니다.

 

지난주에는 모바일 게임 순위 1위했던 넥스트플로어(Nextfloor)의 '크리스탈하츠'는 광고를 엄청 많이 하지 않았는데도 순위가 꽤 좋네요. 게임 캐릭터들고 귀엽고 한데 제 스타일은 아닌거 같아서 아직 해보진 않았습니다.

 

다음으로 모바일 게임 순위 3위에는 COC(클래시오브클랜)의 게임사로 유명한 슈퍼셀의 신작은 '클래시로얄'이 올라왔습니다. TCG+RTS의 복합 장르인데요. 출시한지 딱 1주일 되었는데 순위가 팍 올랐습니다.

 

 

그리고 넷마블게임즈의 '세븐나이츠'가 모바일 게임 순위 4위에 올랐고, 히트는 5위 입니다. 어우 히트는 해보니까 좀 짜증나게 자잘한 렉도 있고 왜이리 튕기는지.. 노트3이 그렇게 후진폰도 아닌데 ㅜ

세븐나이츠는 업데이트 내용이 꽤 많았고, 히트는 넥슨의 다른 게임 3개와 크로스 프로모션을 해서 올랐나 봅니다.

 

 

모바일 게임 순위 6위에는 최고의 인기 웹툰 중 하나인 ‘신의 탑’ 모바일 입니다. 원작이 참 좋아서 기대가 많았는데 게임이 재미가 별로 없다고 하네요.. 라이즈에서 좀 급하게 내놓은건 아닌지; 게임 안정화는 많이 이루어졌는데 2-3주 더 지켜봐야겠어요.

 

헝그리앱 모바일 게임 순위 리스트.

 

매출로 따지면 세븐나이츠가 1위라고 하네요.

뮤오리진 역시 구글 매출로 봤을때는 3위라고 합니다. 아재들의 힘인가?

일본 모바일게임 순위를 보면 코로프라의 '하얀고양이프로젝트'가 다시한번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한글도 되면 한번 해보고 싶네요. 한손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고 해요.

세가의 롤플레잉 게임인 '오르텐시아사가'도 애플 순위에서 확 뛰어 3위가 디ㅗ었다고 하네요. 미시소프트의 '몬스터스트라이크'는 구글 매출 1위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