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서민금융상담’이라는게 있다는것을 알고 계셨나요? 대부분의 서민들이 금융 지식을 필요한만큼 갖추지 못하고 살아갑니다. 돈 많은 사람들이야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을수도 있고, 사실 돈이 많으면 어떻게 살아나가야 할지 걱정이 되지 않으니 불릴 생각만 하면됩니다..

그리고 부자들은 각종 금융 기관에서 서로 좋은 조건으로 모시려고 하니 선택만 잘하면 됩니다.

사는게 쪼들리고 하루하루가 어려운 서민들에게는 빚을 어떻게 조금이라도 탕감받고 어떤 방식으로 갚아나가야 할지.. 너무나 부담되는 이자를 어떻게 줄여야할지 막막할 뿐인데요.

정부에서 운영하는 서민 금융 무료상담을 통해서 해결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전에는 신용회복위원회, 캠코, 미소금융, 새희망홀씨, 전환대출, 청년대출, 대학생, 주부 등 각각의 상황에 따라서 복잡 다단하게 퍼져있는 기관들에게 하나하나 전화를 걸고 인터넷을 검색해서 내가 자격은 되는지 알아봐야하고 정신적으로도 육체적으로도 큰 피로감을 느껴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맞춤형 서민금융 상담을 받으면 원스톱으로 나에게 어떤 지원이 필요하고 어떤 구제계획이 맞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일반 사기업이나 요상한 업체가 아닌 ‘금융감독원’에서 상담을 해주는것이기 때문에 ‘비용’ 혹은 ‘개인정보 유출’ 같은 문제를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서민금융 무료상담을 통해서 어떤 정보들을 얻을 수 있나?

- 서민금융 지원 제도들은 무엇이 있는지 종류 및 내용

- 서민들은 재무설계를 어떻게 해야하나(이 부분은 보험사 쪽에서 나와 이야기 할 수 있으므로 조심하세요.. 재무설계 받을때 보험의 보짜만 나와도 그냥 흘려들으시길 바랍니다.)

- 불법 사금융, 법의 테두리를 벗어난 이자와 각종 추심 행위에 대한 대응 요령

- 보이스피싱 피하는 방법과 사례들, 그리고 피해금 돌려받기 및 도움 받는방법

이런 내용들을 교육 받을 수도 있고

아래의 대출상품들에 대해서도 나에게 어떤것이 맞는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보면

▶ 서민대출 : 새희망홀씨, 햇살론, 보금자리론, 징검다리론 즉 저소득 저신용자 대출 및 전월세자금 대출 등

▶ 영세사업자대출 : 미소금융, 소상공인지원(창업대출), 저소득자 창업 자금 지원

▶ 전환대출 : 햇살론 전환대출, 바꿔드림론(둘다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로 바꿔주는 대출)

▶ 맞춤대출 : 환승론 등

▶ 청년 대출 및 대학생 대출 : 학자금 대출, 청년 및 대학생 저금리 전환대출 등

▶ 서민보험 : 서민 우대 자동차 보험 등

▶ 신용관리 : 신용등급 및 채무, 연체 등에 대한 상담

▶ 채무조정 : 개인회생, 개인파산, 개인워크아웃, 카드대금 채무 조정 등 다양한 법률 상담

 

 

서민금융 무료상담을 받아보신 분들의 사례를 보면

- 50대 회사원의 경우에 연봉이 2800만원 이었는데 신용등급은 8등급, 1500만원의 기대출이 있었고 아이들의 대학교 학자금을 위해서 5백만원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이 분의 경우에는 새희망홀씨대출로 연 12.5% 금리로 받게 되었습니다.

 

- 30대 자영업자 김씨는 작은 화장품 가게를 하고 있는데, 연 소득은 4천만원이 조금 넘으나 가게를 오픈하기 위해서 땡겨쓴 대출이 3천만원 정도 있었고, 신용등급은 6등급인 상황에서 가게를 처음 열때 급하게 빌린 고금이 저축은행 대출 및 사금융 대출이 있어 원금 줄이기가 쉽지 않던 상황에서 전환대출(바꿔드림론)을 받아서 평균 연금리 36%에서 11%로 낮춰졌습니다.

 

- 사업 망하고 일용직으로 생활하던 박씨는 연소득이 1500만원이 되지 않는 상황인데, 신용등급은 8~9등급.. 기존의 빚이 조금 있던 상황에서 어머님의 수술비가 급하게 필요해 대출을 받았다가 어쩔 수 없이 있던 카드로 돌려막기를 하던 상황이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카드 채무에 대해서 재조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3차례 재조정을 받고 6개월 유예까지 받아 한숨 돌릴 수 있었습니다.

 

기타 다양한 상황에 처한 사람들에게 좋은 정보를 알려주는곳이니 일단 한번 상담을 받아보시는건 어떨까요.

 

맞춤형 서민 금융 상담 받는곳

- 금융감독원 금융민원센터

 가. 평 일 오전 09:00 ~ 20:00
 나. 토요일 오전 09:00 ~ 13:00
 다. 일요일 및 공휴일 : 휴무  토요법률 상담 서비스 09:00 ~ 13:00

- 금융감독원 지원 출장소 (토요일 휴무)

- 금융 무료상담 문의처 금융감독원 전화번호 : 02-3145-5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