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자 높은 적금은 뭐가 있을까~ 또 찾아봅시다 오늘은 OK저축은행의 OK끼리끼리 정기적금에 대한 정보 입니다. 은행마다 이자가 다 거기서 거기인것 같아요.. 1금융권은 심리적으로 가장 큰 안정감을 주지만 금리가 갈수록 낮아지는것 같고.. 미국에서 금리인상을 해야 우리나라도 조금이나마 오를텐데..

한국 정부 역시 막상 금리를 또 올리기도 버티기도 힘든 상황 입니다.

어쨋든 이런 현실 속에서 조금이라도 이자를 좀 더 받을 수 있는 적금 상품을 들려면 저축은행 쪽으로 가게 되어있는데요.. 어릴때부터 저축은행에 대한 부정적인 뉴스를 몇번 보고 겪은 사람들은 살짝 불안한게 사실 입니다.

하지만 후순위채권 이런거만 피하시면 큰 문제 없으니 안심하시고.. 함께 OK저축은행 적금 상품에 대해서 알아 보실까요.

 

 


이름에 ‘끼리끼리’라는게 들어간걸 보면 함께 해야 상품인것 같은 느낌이 딱 옵니다.

기본 금리 + 같이 OK끼리끼리 적금 상품을 가입하게 되는 사람이 늘어날수록 ‘우대금리’를 좀 더 주는 상품인데요. 조건을 자세히 알아 볼게요.

- 어디에서 가입할 수 있나요? : OK저축은행 창구에서 직접 가입해야함

- 몇구좌 까지 계설 할 수 있나? : 1명당 1계좌

- 가입기간은? : 1년

- OK끼리끼리 적금 금리, 이자는 얼마나 주나요? : 기본 3.7% + *우대금리(아래참고)
> 가족 2인 0.1%/ 3~4인 0.3%/ 5인이상 0.5%
> 친구 2인 0.1%/ 3~4인 0.3%/ 5인이상 0.5%
> 연인 2인 0.3%

위는 연이율이며, 세전이자 입니다.

- 중도해지하면 이자계산은 어떻게? : > 6개월 미만 : 0.5%. > 6개월 이상 ~ 12개월 미만 : 1.0%, > 12개월 이상 : 1.5% 

그리고 OK끼리끼리 적금은 5천만원까지는 보호가 되는 상품 입니다.(이자 포함해서 5천만원 까지예요. 그 이상은 유사시에 보호가 되지않음)

 

 

아래는 OK저축은행의 각 상품 약관 입니다. 이런 자료까진 잘 보시지 않겠지만 참고하실분을 위해 링크합니다.

거치식예금약관.pdf
보통예금약관.pdf
적립식예금약관.pdf

OK저축은행 OK끼리끼리 정기적금에 관련한 정보였구요. 다른 금융정보들 연봉 등 재미있는 글들 많이 보고 가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