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에 대해서 아시나요? 나도 모르는돈.. 그런데 그게 ‘내 돈’인데 내 주머니에 없다니! 어머 이건 꼭 찾아야해!

남의돈도 아니고 법적으로 엄연히 내돈인데, 내가 모르고 있었을뿐!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을 이용해서 ‘휴면계좌 찾기’에 나서 봅시다.

그리고 오늘 화제가 되었던 이유가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터넷 휴면계좌 통합 조회시스템'이 제 기능을 못하고 있다는 국회의원의 지적이 나오면서 부터 입니다.

숨어있는 내돈 찾아볼까요~!

 


휴면계좌 통합조회 내돈 얼마나 찾을 수 있을까?

이렇게 쿨쿨 자고 있는 돈이 엄청나다고..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17개의 시중은행의 휴면계좌에서 잠자고 있는 2003년~ 2015년 3월까지 휴면예금 자료를 분석해보니, 지금 잠자고 있는 휴면계좌에 있는 돈들이 1조1995억여원이나 된다고 합니다. 무려 1만계좌 가까이 된다고 하네요.

그런데 놀라운것이 이중에 2천억 정도가 인터넷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을 통해서 조회를 할 수 없다고 합니다.

헐 뭐가!! 누가 먹는거야!!

 

'시중 은행들 계좌에 숨어있는 돈들, 꼭 조회하세요'

일단 이것은 누가 먹기 위해서 그런것이 아니라, 인터넷 휴면계좌통합조회시스템으로 조회되는 계좌가 시중은행 중에서도 <휴면예금관리재단으로 출연한 휴면계좌>만 조회가 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개선이 되려나 모르겠으나, 사람들은 인터넷 휴면계좌 조회 사이트를 통해 검색을 하면 모든것이 다 나오는것으로 알고있고, 홍보도 그렇게 했기 때문에 사람들이 오해해서 단돈 100원의 숨어있는 휴면예금을 없는것으로 착각하고 포기하지 않게 해야합니다.

 

<나의 잠들어있는 예쁜 휴면계좌 찾기에 나서볼까요?>


매우 간단하니 누구나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준비물 : 공인인증서 끝.

·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은행, 보험사, 우체국 보유 휴면 계좌, 예금, 보험금 찾기, 잔액조회 서비스.

위 링크로 가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저기에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넣으시면 되요.

그리고 공인인증서 비번 넣는 창이 나오면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파이어폭스에서는 페이지에 접근조차 되지 않더라구요. 흑..

 

<저의 조회 결과>

짜잔~~ 전 아무것도 없습니다. ㅜㅜ

그리고 아래 사이트에서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 생명보험협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은행, 보험사, 우체국 보유 휴면 계좌, 예금, 보험금 찾기, 잔액조회 서비스.

· 손해보험협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센터

은행, 보험사, 우체국 보유 휴면 계좌, 예금, 보험금 찾기, 잔액조회 서비스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