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은 삼성 내에서도 손꼽히는 알짜 회사 입니다. 생명, 화재를 포함해서 보험업을 이병철 회장(이건희 회장의 선친)이 매우 높게 평가한 사업구조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땅짚고 헤엄치기식의 이익창출이 가능하다고 봐도 좋습니다. 가끔 보험사가 망하기도 하지만 어느정도 규모의 경제가 이루어지고나면 꾸준하게 안정적인 이익창출이 가능하지요.

여튼 삼성생명은 한국에서 최고의 점유율을 자랑하고있고, 재무구조도 견실하고 다양한 비즈니스모델을 통해서 이익창출 또한 늘어나고 있습니다.

삼성생명 연봉은 얼마나 되는지 등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시장점유율 1위, 사실 삼성생명 보험상품 자체는 다른 보험사에 비해서 같은 조건이라도 좀 더 비싼 편입니다. 개인적으로 삼성보험은 잘 들지 않는 편이지만, 브랜드를 앞세워서 최고의 보험회사로 성장했습니다.

아참 이 글에서 말하는 연봉 정보는, 삼성생명이나 삼성화재에서 일하시는 ‘보험설계사’분들의 연봉이 아닙니다. 그분들은 개인사업자 신분으로 계약을 딴만큼 버는 분들이니 연봉이나 월급 개념이 없으니까요.

 

삼성생명의 장단점을 파악해봅시다

 

 

★ 장점

- 한국 생명보험 업계 압도적 1위(삼성계열사 중에서도 2위)

- 꾸준한 이익창출이 가능한 구조이기 때문에 보너스 역시 섭섭치 않게 주는편(PS, PI, 명절 상여금 등)

- 삼성생명 본사 건물 위치가 매우 좋다

- 연봉만큼이나 메리트 있는 안정성(최근에는 약간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기도함)

- 교육기회나 복지가 다른 보험사에 비해서 좋은편이다.

- 업계 1위 점유율과, 국내에선 꽤 깊은 역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배울 수 있는 노하우와 정보도 많다.

 

 

☆ 단점

- 부서별로 다르겠지만 전반적으로 근무강도는 강한편. 다른 삼성계열사도 그렇지만 삼성생명 연봉 자체가 높은편이긴 하나 일하는 시간으로 나눠보면 그렇게 많은게 아니라는 평가도 있음

- 현재도 그렇고 장기적으로도 높은 점유율을 바탕으로 살아남을 가능성이 가장 큰 회사이지만 구조조정 등 불안한 분위기도 있었음.

- 삼성 특유의 조직문화(다른 대기업들도 마찬가지지만…) 본인의 창의성과 능력을 백분 발휘할 수 있을거란 기대는 버려야함

- 삼성생명 사무직의 경우에는 야근이 꽤 잦다는 불만도 나오고 있음(부서에 따라 비교적 널널한 곳도 있다고)

- 업무량에 대한 불만이 많이 나오는데, 일때메 죽을것 같아서 보험 들어놨다는 말이 나올정도라고

- 인사제도가 과연 체계적이고 객관적인지에 대한 불신과 불만이 나옴

 

 

삼성생명 본사에 일하시는 전직 현직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한결같이, 보수와 복지는 좋으나 야근과 근무강도에 있어서 불만을 많이 표했습니다.

삼성은 다른 기업들보다 돈을 더주지만 일도 더시킨다는 말이 자주나오는데 삼성보험 쪽에도 똑같이 적용이 되는것 같습니다.

 

삼성생명 연봉(본사직원) 대학생 초봉 부터 부장까지 얼마?

아래는 평균적인 금액입니다 사람과 역량에 따라 달라지는 부분이 있고 성과급(PS + PI)에 따라 탄력적으로 변하기도 합니다.

- 삼성생명 사원 연봉 : 4천만원 정도로 알려져있습니다. (삼섬생명 초봉으로 봐도 무관)

- 삼성생명 대리 연봉 : 5천만원

- 삼성생명 과장 연봉 : 6천만원 ~ 6500만원

- 삼성생명 차장 연봉 : 7800만원 ~ 8000만원

- 삼성생명 부장 연봉 : 9천만원 정도

 

> 삼성생명 복지혜택

자기계발     경제경영도서구입, 자격증 취득, 어학관련 지원
건강관리     의료비, 체육시설 이용
문화생활     공연관람, 놀이공원, 콘도 관리비

의료비     건강보험 적용 대상건의 본인 부담금 전액 지원 (본인 및 배우자)
단체보험가입     사망, 질병, 입원의료비 보장
건강검진     종합 및 일반검진 실시

주거지원     주택구입 및 임차자금 지원, 지방 사택

각종 휴양시설(캐리비언 베이/콘도/스키장 등) 지원
종합 체육시설 이용 지원, 자녀학자금, CEO 기념일 선물
각종 경조휴가·경조금 지원, 동호회 활동·운영 지원 등
4대 보험(국민연금, 건강보험, 산재보험, 고용보험) 지원

* 이 외에도 블로그에서 다른 회사들의 연봉정보들을 둘러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