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리’라는 기업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아마 생소하실텐데요. 이곳은 고소득 직업(연봉자)군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면 아는 사람들이라면 꼭 한번씩은 언급이 되는 곳 입니다.

물론 그만큼 들어가기는 쉽지 않겠지만, 어느정도 안정적인 분위기도 있고, 코리안리 월급이 다른 보험업계에 비해서도 높은 수준 입니다. 아 이곳은 일반 보험과는 다릅니다. 보험설계사 이런 일과는 더더욱 거리가 멀어요.

코리안리재보험의 역사는 꽤 깁니다. 78년도에 대한 재보험이라는 이름으로 설립이 되었으니 벌써 40년이 다되어가지요. 알짜기업인데 IMF때 당기순손실이 2800억이라는 날벼락을 맞고 휘청거렸으나, 사장이 바뀌고 구조조정을 강하게 거치게 되면서 빠른 성장과 좋은 이익을 내는 회사로 돌아왔습니다.

작년 2014년 기준으로 영업이익이 무려 1583억 입니다.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코리안리는 엄청 큰 회사는 아닙니다. 사원수가 총 295명이니까요. 그리고 코리안리재보험에는 입사하기도 힘든데요. 신입 자체를 잘 뽑지 않습니다.

 

재보험이란?

쉽게 말해서 우리가 만약의 사태를 대비해서 보험을 들듯이, 보험회사도 보험을 드는데요. 이런 업무를 하는 곳이 재보험사 입니다. 세계적으로는 스위스 리(Swiss Re), 뮤닉 리(Munich Re), 젠 리(Gen RE) 등 큰 업체들이 있고, 한국에는 코리안리재보험사가 있지요. 보유보험료 기준으로 아시아에서도 1위라고 하네요. 세계에서는 9위 입니다.

 

 

 

 

코리안리라는 회사의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 코리안리 장점

- 경험이 부족한 사원의 경우에도 고액계약과 글로벌 업무에 참여할 기회가 많음

- 최고 수준의 연봉과 복지(코리안리 대리 부터 연봉 1억 찍는다고)

- 동료 직원들과 상사들의 능력 수준도 높아 배울점도 많음

- 상사가 도제식으로 많은 조언과 함께 업무를 가르쳐 주는 분위기. 꽤 가족적이라고함.

- 사실상 국내 독점이나 다름없기 때문에 회사가 망하기는 어려움(하지만 재보험 시장 개방이 변수)

- 회사 위치가 좋음 종로에 있는데 경복궁역, 안국역, 광화문역, 종각역 어디서든 접근성이 좋음

 

 

☆ 코리안리 단점

- 인사적체가 심한편(이는 곧 승진이 힘들다는 뜻)

- 국내 재보험 시장이 작아지고 있거나 성장의 여지가 거의 없음

- 돈 많이 주는 만큼 근무강도도 강함(특히 10월~12월은 정말 바쁘다고함 주7일 근무도 있을정도)

- 사무보조나 경리 등을 두면 훨씬 효율적으로 돌아갈것 같은데, 자잘한 잡무들에 치이는 경향이 있음.

- 특수한 금융상품이라 배우는 지식과 경험이 스페셜하지만, 퇴직하고 갈곳이 거의 없다고..

- 기업 분위기가 조금은 보수적이며 업무의 강도도 강하기 때문에 여성이 설자리는 좁음

- 해당 시장이 개방되면서 이전같지 않을 수 있음.

 

전체적인 평가는, 연봉, 사내분위기, 일하는 사람들 모두가 매우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직원들에게 자기개발 기회도 많이 부여한다고 하네요.

 

 

코리안리 복지혜택

1. 재산형성 및 생활안정 지원
- 학자금 지원 : 유치원 초, 중, 고 및 대학생 자녀 전원 전액 지원
- 각종 경조금 지급 : 근로복지기금 출연액 - 36억원
- 주택자금 대출 : 주택 구입 및 임차 시 5천만원 (입사 1년 후부터 지원)

2. 회사생활 지원
- 4대 보험 실시 :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 전 직원 주차시설 무료 이용

3. 여가활동 지원
- 휴양시설 제공 : 설악산, 제주도 등 전국 각지 콘도미니엄 연중 사용 가능
- 동아리 활동 지원 : 스키부, 테니스부, 야구부 등 각종 동아리 활동 지원

4. 건강증진 및 노후안정 지원
- 매년 정밀 건강진단 실시 : 본인 및 배우자

5. 국제화 교육
외국어능력 향상과 국제적인 경영감각 신장을 통하여 글로벌 경영체제 구축에 필요한 자질과 안목 배양을 위하여 실시합니다.
-     주요과정 : Business Negotiation 과정, Business Writing 과정, Business Phone & Meeting 과정, 사내외국어 과정

 

 

코리안리 연봉 정보 코리안리재보험 연봉은 얼마나 받을까?

아래 연봉정보는 평균적인것이고, 성과급, 개개인의 역량등에 따라서 달라지기도 합니다.

 

- 신입대졸 초봉 : 4천만원 중반대로 알려져 있음

- 사원 : 5천만원 중반대까지

- 대리 과장급 : 8천~1억

- 차장 : 9천~1억2천

- 부장 1억3천~1억5천

다른 연봉글들도 많이 봐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