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시가스 연봉 그리고 그 외 다양한 정보에 대한 글 입니다. ‘삼천리’나 각 지역 도시가스 등 이런 기업들은 ‘안정적’인 기업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도시가스는 쓰지 않고 살 수 없기 때문에 그 수요는 급등하지는 않으나 그렇다고 망하기는 전쟁이 나지 않는한 힘든 구조이고, 급여와 복지 또한 회사의 이익이 안정적이다 보니 좋은 편입니다.

1983년에 설립되어서 95년도에는 주식시장에 상장도 되었습니다.(종목코드 017930) 서울도시가스 월급은 얼마나 될까요?

다른 기업들의 정보와 비교해보면서 얼마나 좋은 직장인지 알아봅니다.

 

 


서울도시가스는 평가들을 쭉 훑어보면 전반적으로 현직자들의 만족도는 좋은편에 속합니다.

 

 

우선 장점을 알아볼까요

- 월급 연봉 상당히 좋은편이고, 회사가 안정적인 만큼 급여는 제날짜에 꼬박꼬박 들어옴

- 공공서비스 격의 사업구조, 안정적인 매출

- 사내 분위기는 생각보다 널널함

- 서울도시가스 복지혜택은 가족들이 함께 누릴 수 있다.(사장이 복지 늘릴 궁리만 한다는 말까지 나옴)

 

 

 

서울도시가스 단점은?

- 고객상대(해피콜 등)가 생각보다 힘든점이있다.

- 안일한 사내 분위기(안정적이나 목적, 도전의식이 그만큼 없음)

- 승진 기회가 적은 편이다.

- 조직문화가 조금은 구식

- 인사적체가 심한편이고, 취업 문이 좁음.

 

 

전체적인 평가는, 연봉 복지 모두 만족스럽고 안정성은 준공무원 수준인 훌륭한 직장으로 평가받습니다.

 

 

서울도시가스 연봉은 얼마일까? 초봉부터 부장까지

- 대졸 신입 초봉에 대해서는 정보가 좀 엇갈리는데요. 4천만원 중반대라고 하시는 분도 있고, 5천만원 가까이 된다는 분도 있습니다. 이정도면 금융권 부럽지 않은 고연봉입니다.

- 일단 대리 달기전까지는 5천만원 후반대까지 올라간다고 합니다.

- 대리는 6천만원 후반대까지 올라가는데…

* 지금 서울도시가스 인사 구조가 항아리형으로 중간 대리-과장 적체가 심해서 일반 사원들이 올라가기가 힘들다고 해요.

- 과장은 7천만원 초반

- 차장은 과장에서 연봉인상폭 적다고 하더군요. 3백만원~5백만원 인상되는 수준이라고.

- 부장 8천만원 초반

 

그래도 안정적으로 나이들때까지 저 월급 받으면서 일할 수 있다면.. 정말 좋은 직장이라고 생각됩니다. 서울도시가스 연봉 자체에 안정성 까지 높은 점수를 줄만하네요

제 블로그 다른글 보시면 다른 직장들의 월급과 연봉들도 많이 나와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