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한두개 이상은 가지고 있는 구두. 구두 원가는 얼마일까요? 구두 원가는 생각보다 싸더라구요 티비에서 나온 구두 원가를 보고 깜짝 놀랐네요

일반적인 구두 원가. 평균적인 가격이므로 제품별로 차이가 있을것입니다.

요즘 백화점에서 구두 하나 사려면 20-30만원은 기본? 아니죠~ 기본 구두를 사려면 저정도죠 ㅎㅎ 백화점에서 괜찮은 구두 사려면 지값이 훌훌 ㅜㅜ

27만원짜리 구두를 기준으로 원가를 알아봅시다!

 

 


27만원짜리 즉 30만원 정도 하는 구두의 원가는 4만원정도 인데요. 놀라셨죠? 생각보다 많이 낮은 구두 원가.

그나마 보통 구두가 이정도지, 50만원 100만원 혹은 수백만원 하는 구두의 가격대비 원가비율은 훨씬 심할것입니다.

구두 원가 재료값 공임비 다 해서 4만원!!!
어떻게 이 가격이 나올까요?
유명 구두 브랜드 대부분이 성수동에 자리잡은 하청업체들이 제작한다고 합니다.
재료값 24000원에 인건비 16000원 그래서 제조원가가 4만원!

 

 



구두 만드는 사람들은 월급을 받지않고 켤레당 5-6000원 정도의 공임비를 받는다고 합니다.
하루에 10켤레 만들어야 5-6만원

여튼 그렇게 구두를 단순히 제작하는데만 4만원이 들고, 그 다음에 유명 브랜드들의 브랜드가 붙는데, 디자인 등 제품 개발비와 물류비 재고비 등등 합해서 13만원 정도 마진을 붙인다고 합니다.
이제 구두의 몸값은 17만원이 됩니다.

이 17만원짜리 구두는 이제 백화점으로 넘어갑니다. 이제 여기서 27만원으로 10만원이 확 오르는데요. 그 이유는 백화점에 입점한 업체들이 백화점에 내는 수수료 때문입니다.
백화점 수수료가 장난 아니라고 하네요.. 구두 한켤레 사면 구두값의 30-40%를 백화점에 내는것이라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