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의 수입을 보면 ‘모 아니면 도’라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우리가 이름을 아는 연예인은 대부분 한번 행사만 뛰어도 적게는 대기업 회사원 월급을.. 많게는 경력이 꽤 되는 대기업 직원 연봉을 받게 됩니다.

물론 소속사, 그리고 팀으로 다니면 각각 나누겠지만 그들이 뛰는 시간 대비 어마어마한 수입이 아닐 수 없습니다.

행사의 여왕이라는 장윤정이 걸어다니는 중소기업이라고 불리는데는 다 이유가 있더군요. 여러분들이 궁금하실만한 연예인 행사비 들을 모아봤습니다.



여러명인데 눈에 보이는데로 모아봤어요. 연예인 섭외비용 얼마?

2015년도 8월말에 올라온 글이니 비교적 최근것이고 정확하겠네요.

씨스타 행사비가 2곡 부르는데 3천만원~4천만원 이라고 하네요 흐하.. 대단하죠? 4명이니까 한명당 천만원씩이라고 봐야할까요.. 여기서 또 소속사랑 나누고 한다 하더라도.. 행사뛴날은 밥안먹고 잠못자도 행복할것 같습니다. ㅎㅎ

 

 

성시경 섭외비용은 어떤분이 물어본것에 답변한건데

MC 진행 보고 노래도 4곡 부르고 7천만원 받았다고 하네요.

크하….

 

 

조금 지난 자료이긴 하지만, 연예인 행사비용 관련해서 한번씩 나오는게 대학행사 섭외 비용 입니다.

저 금액은 지금과는 다를 것 입니다. 부를때 당시에 얼마나 활동을 열심히하고있고 인기가 좋냐에 따라 달라질테니까요.

 

연예인 행사비용은 수도권,중부권,남부권에 따라 다릅니다. 아무래도 왔다갔다 시간도 많이 걸리니 기회비용도 포함이 되어야 겠지요.

 

대충 평균적인 가격으로 볼 수 있는 중부권을 보면

레인보우가 2천만원

에프엑스가 1900만원

에프터스쿨 2천만원(Fx랑 에스는 이제 부를일이 거의없을듯..)

김종국 1400만원..(요즘에 중국에서 엄청 비싸다죠)

윤도현밴드 2천만원

다비치 1500만원

2AM 2400만원

박정현 1900만원

여기에도 씨스타 3천만원 나오는군요.. 위에 쓴게 맞나봐요.

2ne1 3천만원.. 와 투에니원이 시스타랑 같군요.

비스트가 3500만원 오오

바비킴 2400만원인데 요즘 이미지가 망해버려서 ㅜ

지나 1800만원

 

포미닛이 수도권 기준 2천만원

아이유가 2300만원

시크릿 1800만원 인데.. 이거 전효성 사건 이전인가요?;;

아이유가 대단하긴 하네요.. 혼자 가서 2천3백이니

 

카라가 당시에 꽤 비쌌군요 3200만원

 

아래는 작년인가 올해초인가 한번 공개됐던

한류스타 홍콩 행사 출연료 입니다.

 

 

위는 홍콩 달러구요.

김수현 이민호가 한국 원화로 계산하면 약 8억 정도라고 합니다. 역시 대륙의 스케일이란..

 

연예인들의 행사비와 관련해서 재미있는 일화가 하나 있더군요.

박준규씨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예전에 3일동안 싸인하고 노래 부르고 열심히 행사를 하고

산삼 2뿌리를 선물로 받았다고 합니다. 행사비 명목으로 줬겠지요.

 

박준규는 이거 아주 귀한거라고 조심조심 한뿌리만 먹고 한뿌리는 고이 보관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후에 감정을 받게 되는데

 

이게 알고보니 중국산 장뇌삼이었다고 ㅋㅋㅋ 한 2-3만원 정도 하는 거였다고 해요 ㅋㅋ

여튼 연예인으로서 유명해지면 어마어마한 부가 따르는군요.



하지만 저 돈을 다 가져가는것은 아니고, 회사가 70% 이상을 가져가기도 한다고해요. 물론 해당 연예인이 누구냐에 퍼센테이지는 크게 달라집니다.

유명해지기전까지.. 그리고 계약 내용에 따라 천차만별..


아 그리고 행사의여왕인 '장윤정 행사비'가 궁금하실 텐데요. 과거에 장윤정 엄마와 남동생과의 싸움이 있었을때 한번 나온적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결혼도 하고 활동도 뜸해서 좀 내려갔을텐데요.


예전에 방송에서 장윤정이 하루에 행사비로만 1억 8000만 원까지 받았다고 한것은 사실이 아니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나중에 장윤정 섭외비용 순익이  550만원 이라는 말을 모친이 했었는데, 톱스타급이면 회사랑 5:5로 나눈다고 하네요. 그럼 최소 천만원이 넘어간다는 소리겠지요. 지금은 아마 그정도까지는 아닐것입니다.

블로그 잼난글 많이 봐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