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는 우리가 가장 일상에서 흔하게 접하는 브랜드 중 하나 입니다. 최근 제가 살고있는 곳의 CGV 영화관은 리모델링 하고 나서 더 좋아졌더군요.

씨제이씨지브이(주)는 우리나라에서 멀티플렉스 극장을 최초로 오픈한 곳 이라고 하네요 . 1998년에 강변cgv가 처음이었나봐요.

지금 전국에 790여개의 스크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영화관 관객 수가 많이 늘긴 했지만 어느정도 포화상태인듯 한데. 제 주변을 보면 입사도 퇴사도 꾸준한것 같습니다.

CGV 연봉이나 복지 등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CJ CGV 직장으로서의 장점은?

우선 CJ계열사다 보니, 다양한 혜택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복지는 비교적 만족스러운 편으로 평가가 되고 있습니다. 영화부터 화장품 등 일상적으로 많이 접하는 상품들에 대한 혜택이 있다보니 만족스러워 하나 봅니다.

하지만 cgv 파트타임 업무를 하시는 분들에게 까지 계열사 혜택이 전부 가는 것은 아니라는 말도있고 점장(매니저) 이상 급이 되면 혜택이 더 늘어난다고 하는 말도 있는데, 일단 직원이 된 뒤에 직원카드가 나오면 왠만한 CJ 계열사 할인 혜택은 다 볼 수있다고 합니다.

 

CGV는 고졸 전문대 졸업자도 승진(점장, 슈퍼바이저 등)이 잘 될까? CGV 장점

흔한 케이스는 아니지만, 전문대에 다니며 파트타임으로 들어온 사람이 열심히 해서 2년만에 매니저로 승급한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것을 보면 아주 빡빡한 시스템은 아닌것 같은데요. 고졸이든 중졸이든 들어가서 능력을 제대로 평가받고 보상받을 수 있다면 정말 좋겠죠. CGV의 경우에도 이런 케이스가 있는걸 보면 어느정도 수준까지는 능력으로 올라갈 수 있나 봅니다.

매일 한편씩 영화를 공짜로 볼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개봉된 영화가 그렇게 많지않으니 매일 보는건 무리.

스넥바 드럭스토어 등등 직원할인 적용

아르바이트도 4대보험과 퇴직금 적용

사이트별로 프로모션이 걸리는데 이기면 해외여행도 가능.

여자 사원들이 많다보니, 여성과 관련된 복지(생리휴가, 출산휴가)를 누릴때 눈치가 덜보임

 

CJ CGV 단점 무엇이 있을까?

- 남들 쉴때, 즉 주말과 명절에 가장 바쁩니다.

- 규칙적인 생활 패턴을 기대하기는 힘들다고..

- CJ그룹의 대표 계열사 중 하나임에도 불구하고 대우가 합당하지 못하나는 평가도 있음

- 일하는곳마다 다를 수 있으나, 메일이나 카톡 등 연락 수단을 매시간 자주 확인해줘야함.

- 전문적으로 경력을 쌓기는 무리가 있음.(잡무가 많음)

- 고객으로 부터 받는 스트레스

- 직원들끼리 정치질도 좀 심한편이라고..(여자 직원 비율이 많다보니 소문, 뒷말도 많은편이라는 평가)

- 매출 실적 압박

- 야근 잦음(퇴근 시간이 되어도 사람 몰려 바쁘면 퇴근하기는 사실상 힘들다고)

- 직원이 아르바이트생보다 월급이 적을때도 있음.

 

CJ CGV 연봉 정리(각 지원별로 차이는 있음, 아래는 평균)

- 파트타임, 계약직 : 1300~1400만원

- 사원(정직원) : 3000~3200만원

- 주임급 : 3800만원 정도

- 대리 : 4200~4300만원

- 과장 : 5000만원

- 차장 : 5500~5600만원

- 부장 : 7600~7700만원

 

그리고 면접보러 가실때는, 아무래도 서비스직이다 보니 사람을 좋아하는점, 그리고 회사에 대해 좀 다양한 배경 지식들을 알고 가시면 좋구요. 서비스직에서 일해본 경험이 있다면 더더욱 좋습니다.

면접관과 상황극도 한다고 합니다. ㅋㅋ 그리고 영화를 상영하는 곳이니 영화에 대한 질문도 나오고 고객 컴플레인 대응은 항상 나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