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부동의 국내 1위 통신기업 입니다. 제가 에스케이텔레콤을 쓸때 가장 좋았던것은 고객센터였던것 같아요 ㅎㅎ KT로 옮기고 나니까 뭐가 이리 복잡하고 느린지.. 다른곳으로 옮기고나니 사람들이 왜 SKT를 선호하는지 알겠더군요.

연봉과 복지 측면에서도 sk텔레콤은 우리나라 대기업 중에서도 높은 수준에 속합니다. 근무강도도 꽤 강하다고 알려져있지만, 회사의 분위기가 젊은 편이고 예쁜 여자들이 많다는 소문도있던데… 뭐 그건 어느 대기업을 가든 여자들이 많으니 예쁜 여자도 있을 확률이 높은거겠죠?^^

에스케이텔레콤이 직원들에게 어떤 월급과 복지혜택들을 주는지 알아봅니다.


우선 언제나 처럼 전현직들이 이야기하는 장단점을 알아볼게요.

 

★ sk텔레콤의 장점

- 우선 가장 중요한 연봉이 높다!

- 한 팀에서 팀장 이외에는 상하관계가 없고 업무 구분도 명확하고 업무체계가 잘 잡혀있는 편이다.(팀장 임원 말고는 직책이 없다보니, 싸우다가 너 몇년도 입사야? 라는 말이 나오기도 한다고 ㅋㅋ)

- 급여만큼이나 복지 수준도 매우 좋다.

- 회사의 수입구조가 매우 탄탄하기 때문에 나라가 망하지 않는 이상 솔직히 망하기 힘든구조.

- 관리직과 소통이 잘 되는편

- 회식 분위기는 좋은편이고, 부서별로 다르겠지만 보통 강요하지 않는 분위기며 1차로 끝난다고함.

- 마케팅 부서를 제외하고는 그래도 워크라이프밸런스가 좋은편이라고.

- sk텔레콤 복지중에 통신요금 무제한, 스마트폰 2년마다 무상교체가 있다고함.(요금 할인만 된다고도 하는데.. 여튼 통신비 혜택이 있음)

- 연차 등 휴가를 쓸때 눈치보이지 않음

- 자기일만 열심히 하면 딱히 신경쓸게 없다.

- 출근 복장 또한 영업직을 제외하고는 매우 자유로운편이다.

 

 

 

☆ sk텔레콤의 단점

- 결론도 진전도 없는 회의가 너무 잦은것 같다.(이건 어느 회사나 똑같은듯)

- sk텔레콤 마케팅 팀에 들어가면 3년 이상 지역현장팀에서의 근무를 요구하는데 사실 영업관리라고..

- 근무강도가 강하다.

- 폰 정책이 토요일에도 나오므로 주말근무를 해야하는 경우가 꽤 잦은 편이다.

- 인사적체 문제가 있고, 최근에는 희망퇴직 등으로 분위기가 조금 불안한 면도 있음

- 성장이 정체기에 접어들었고, 내부에서도 회사원들이 올라갈곳이 좁아지게 되다보니 사내 정치질이 피하기 힘들정도라고

- 마케팅 팀은 야근이 꽤 잦다.

- 정규직과 계약직 사이에는 꽤나 두꺼운 벽이있음

 

 

sk텔레콤에 대한 전체적인 평가를 보면, 연봉과 복리후생에 대한 만족도는 매우 좋은편이며, 근무 강도가 높은것이 거의 유일한 불만인듯 했습니다.

그 외에도 복리후생을 보면 의료보험, 건강검진 지원, 자녀학자금 지원, 주택 구입 등 주택 지원, 휴양지 운영, 취미 레저생활 지원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sk텔레콤 합격자 스펙을 보면, 서울4년제에 2종~4종 스펙을 가진 사람들이 가장 많은듯 하네요. 하지만 지방사립,국립 4년제 졸업자 학생들이 수도권 4년제 보다 많습니다.

근데 또 현실을 보면 실제 sk텔레콤이 지원자들의 학벌을 많이 보는 곳이라는 평판이 강한걸 보면 여전히 무시는 못할 요소인것은 확실합니다.

SK 취업시험인 SKCT의 난이도는 삼성의 SSAT, 그리고 현대차그룹의 HMAT보다 높은 수준이라는게 대체적인 평가 입니다.

 

연봉 직급별로 얼마정도 받을까?

다른 회사의 경우에는 사원,대리,과장,차장,부장 이렇게 직급별로 정리를 했는데. SKT의 경우에는 직급이 그렇게 나뉘어져 있지 않습니다.

- 대졸 초봉이 5천가까이라는 데이터가 많았습니다. 수당(인센티브) 잘 나오면 삼성전자 입사한 친구한테 술사준다는 말이 있을정도 입니다. 실제로 삼성전자 사원이 PS PI 풀로 받아도 SKT 같은 직급 연봉보다 낮다고 합니다.

취업사이트의 데이터를 보면 sk텔레콤 4년대학 졸업자 초봉이 4400만원~4500만원이라고 하니, 이런저런 수당을 포함해서 5천이 넘어간다는 말이 맞는것 같습니다.

- 차장 부장급 연차가 되면 8천만원~1억 정도의 연봉에 도달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sk텔레콤 평균연봉 수준이 굉장히 높은 편이죠.(SK텔레콤의 1인당 평균 급여액은 1억200만원) 임원급으로 가면 삼성전자가 훨씬 올라가겠지만 그전까지는 대체적으로 에스케이텔레콤이 지지 않는 수준이거나 오히려 더 높은 구간이 많았습니다.

블로그내에 다른 연봉, 돈 관련 정보들도 재미있게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