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보증보험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이름만 들어봐도 뭔가 안정적인 직장 처럼 느껴지는데요. 이런곳은 망하기가 힘든곳이지요. ‘SGI 서울보증’이 공식 명칭인듯 합니다. 서울보증보험 사이트를 가도 그렇게 나와있습니다.

여기서 명칭이 중요한게 아니라 회사 분위기, 복지.. 그리고 전직 현직자들이 이야기 하는 회사에 대한 정보들에 대해서 모아봤습니다.

어느 회사든 불만이 없는 곳이 없습니다. 너무 예민하게 받아들이지 마시고..

세계4위 보증회사라는 자부심도 있고, 연봉 수준도 매우 좋다고 합니다.

본인의 적성에 잘 맞는곳인지 파악하시고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현재 사원수는 1200명이 조금 넘는 수준입니다. 1969년에 창업을 했으며 서울보증보험 연간 매출액은 약 1조원 정도 입니다. 본사는 연지동에 있으며 주소는 서울 종로구 김상옥로 29 입니다.

서울보증보험 연봉을 알아보기 전에 회사의 우선 장단점을 볼까요.

 

 

★ 서울보증보험 장점

- 거의 독점에 가까운 회사 수익 모델과 위치.

- 금융공기업이나 다름없는 연봉과 복지 수준 비슷한 업계와 비교해도 최고.

- 일부 부서 제외하고 거의 칼퇴근 가능

-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 잘되어있다고 함(해외 MBA 회사에서 지원, 자격증 수당 매우 좋은편)

- 직장 동료들이 대부분 능력도 좋고 분위기도 좋은편이라고함

- 서울보증보험 채용 공채로 들어가면 영업 압박이 없음.(위탁대리점의 경우에는 압박이 좀 있다고)

- SGI 서울보증보험 노조 파워가 아주 좋은편이라고 함. 연봉 및 복지 방어에 좋다.

- 서울보증보험 알바(계약직, 파트타임?)의 사무보조알바의 경우에는 꿀알바라는 평판이 있을정도라고. 오전에 일 열심히해놓으면 오후에 공부할 시간도 있다고함

- 뻘짓만 하지않으면 짤리는 일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

- 영업쪽 제외하고는 업무강도 및 스트레스 적은편


☆ 서울보증보험 단점

- 다른 보증기업들이 생기면서 위치가 예전보다는 불안함

- 사내 분위기가 너무나 보수적이라 답답함을 느낄 수 있음(가끔은 숨막힌다고 함)

- 인사 시스템에 대한 불만이 많음. 고졸 출신이나 상위권 대학 출신 제외하면 높이 올라가는건 포기해야 한다는 말이 나올정도

- 인원이 적은 편이고 회사 분위기상 소문이 아주 빨리 돌아서 업무 외에도 평판 관리 해야됨.(서울 본사에서 뭔 말나오면 저녁쯤엔 부산 직원들까지 알고있다고 ㅋㅋ)

- 관련 시장에 대한 개방 압력이 들어오고 있는 상황이라 미래는 어떻게 될지 모름.(이 이야기가 10년 20년 전부터 계속 있었다고 하니.. 앞으로도 괜찮을지도 ㅋㅋ)

- 정말 정말 사무직 체질에 맞는 사람에게는 좋은 직장이고 아니면 답답할 수 있음.

- 독점적 지위가 독이 될수도 있는게.. 여기서 나가면 갈곳이 딱히 없을 수 있다.

- 짬이 좀 되는 상사들이 후배들에게 갈등요인이 된다고함.(무능력,욕심 등으로)

- 회사 생긴지 그렇게 오래되었고 이름도 있는데.. 업무 시스템 체계가 잡혀있지 않다.

- 고용안정성이 좋고 노조가 강하다보니 너무 안정적이라 일부 무능한 인간들이 회사에 기생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고함.

- 서울보증보험 비공채 출신, 비정규직(콜센터,구상전문직,현장실사담당 등)은 확실히 정직원과 차별되는 대우를 받음

- 회식이 좀 있다고 함.. 술 싫어하면 좀 고역일지도. 그리고 술잔돌리기를 문화로 생각하는 상사도 꽤 있다고함.

 

결론 : 업무강도 대비 연봉은 최고수준이며 WLB(워크 라이프 밸런스)에 있어서도 매우 좋은 점수를 받고있습니다. 들어갈 수 있다면 무조건 들어가야할 기업이 아닌가 싶네요.

 

면접볼때 어떤 분위기이고 뭘 물어볼까 서울보증보험 채용 관련 정보

- 면접 난이도는 쉬운 편이다.

- 업무가 정형적이고 거의 메뉴얼대로 하는 곳이기 때문에 화합을 더 중시하는듯

- 필기시험(논술형, 약술형, 객관식, 주관식), 그룹면접, 토론면접으로 이루어져있다.(사람들 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던데 임원 면접 실무진 면접 따로 한다는 사람도 있었음)

- 당신이 서울보증보험에 입사한다면 보여줄 수 있는것은?

- 태도, 경험, 가치관 등에 대한 질문(이력서 자기소개서를 보면서 어렵지 않은 질문들을 함)

- 이전 직장은 왜 그만 두었나? 이직 이유는?

- 휴직기(학생이면 휴학) 이유에 대한 질문

- 취미에 대해 물어보고 뭐라 그러면 그거에 대해 물어봄(독서라하면 최근에 읽은 책과 느낌 생각)

- 옆에있는 사람과 당신 중 누가 붙을거 같냐.

 

 

서울보증보험 채용 결과발표는 면접 끝나고 7일정도 뒤에 나온다고 해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서울보증보험 연봉 직급별 얼마나 받나 봅시다.

서울보증보험 초봉이 굉장히 높은 편입니다. 공기업 수준의 안정성에 높은 연봉까지..

실제로 제 지인의 경우에도 2005년도인가 입사를 했는데 그때도 4천만원 좀 넘게 받았었다고 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2006년도에 한 인터뷰 기사인데, 저때도 대졸 초봉이 4천 근처라고 나와있죠.

그리고 대리 달기 전까지는 5천만원 중반까지 올라간다고 나와있습니다.

 

SGI 서울보증보험 대리 연봉 : 7천만원대

SGI 서울보증보험 차장 연봉 : 9천 중후반

SGI 서울보증보험 부장 연봉 : 1억 4천~1억5천

캬 정말 멋진곳이네요… 다른 직업들에 대해서도 정보 많이 얻어가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