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는 현대중공업 구조조정에 대한 글이 나왔었습니다. 오늘은 현대중공업 폭발사고도 있었죠.. 문제는 현장에서 사고는 일어날 수 있지만 사후조치가 미흡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대중공업 연봉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 전에 자료좀 검색하려고 보니 이런 사건이 있었더라구요. 현대중공업 신입연봉 등에 대해서 아는것도 좋지만, 이런 면도 아는게 좋지 않나 싶어요.

그래도 현대중공업이 노조가 약한편은 아니라 다행이죠.

현대중공업에 연봉 등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현대중공업 연봉 좋긴 하지만, 노동자들에 대한 보호조치도 좋아져야

이게 현대중공업 폭발사고 현장인데,

폭발의 후폭풍으로 인해서 노동자가 넘어져서 허리골절상을 입었다고 하네요.

그런데 엠뷸런스도 부르지 않았고, 다른 직원이 부축해줘서 병원까지 갈 수 있었다고 합니다.

현대중공업 측에서 놀라서 넘어진것으로 알고있다고 하는데요.. 흠..

현대중공업 신입연봉, 현대중공업 연봉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현대중공업 연봉 이야기

한 현대중공업 직원이 쓴것 같아서 가져와봤습니다

아무래도 현직에서 일하면서 받는사람이 정확하니까요.

저분은 2013년도에 4300을 받았다고 하네요. 몇년차인지는 나오지 않지만

월급 세전170에 세후140이라고 하는걸 보니 인센이나 특근비 이런게 많니 나오나 봅니다.

생일날 40만원,

임단협 300만원 연말 250퍼센트 뭐 이런게 나온다고 하는데요.

월급으로 계산을 하면 평균 300만원 정도 보면 된다고 합니다.

말하는 사람마다 차이가있는 현대중공업 연봉, 하지만 높은것은 사실

8년차의 현대중공업 연봉

어떤 사람이 현대중공업 연봉에 대해서 글을 올리자, 자기는 8년차이고 5급사원인데, 8년동안 가장 많이 받은게 세전 5200이라고 합니다.

2년차 현대중공업 연봉

이분은 2년차이고 6급이라고 하는데요

통상임금 150만원에, 잔업 좀 하고,

이것저것 하면 엄청 못받네요…

현대중공업 입사하고 나서 2개월만 있으면 빛좋은개살구라는 소리가 나온다니..

그런데 다른 사람들의 현대중공업 연봉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면, 상여금이 상당히 많이 나온다고 합니다. 기본급은 150정도로 짠게 맞는데, 상여금이 2천~2500씩 나온다고 하네요. 물론 요즘처럼 구조조정이 일어나는 시기에는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생산직 현대중공업 연봉은 좀 더 높은 편이라고도 합니다. 20년차 연봉 8천이면 높은건 아닌거같은데..



현대중공업 상여금,성과급이 변수

어떤 분은 통상임금 + 상여금 800% + 성과급 해서 연봉 4500 정도 받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저 성과금이 항상 변수인데, 단협 타결이 잘 안되거나, 당해에 회사 성과가 좋지 못하면 확 깎여서 실질적인 월급이 상당히 줄어든다는 것 입니다.

대충 보니까 5~6년차면 일단 현대중공업 연봉 4천은 넘는다는 뜻인거같은데.

현직 종사자는 삼성중공업이나 대우에 비하면 임금이 가장 낮다고도 하네요.

현대중공업 신입연봉이 궁금했는데, 초임이 4500이란 말도 있네요.

일단 공채직원인 경우 그정도 받긴 하는데, 문제는 성과급이라는 거군요.



성과급 꾸준하게 나오니 연봉 차이 매년 큰 변화 없다.

그런데 성과급은 꾸준하게 잘 나오나 보네요.. 그럼 뭐 현대중공업 연봉, 현대중공업 신입연봉은 거의 4천 이상이라고 봐도 무방할듯 합니다

만약에 주변인들 중에서 현대중공업 연봉 5~7천 받는다 그러면 그건 OT를 엄청한거라고 합니다.

또 자기가 맡은 일마다 급여 차이가 있을테니, 딱 정해진건 없겠지만 평균적으로 저정도로 보면 된다고 하네요.

협력업체에서 한달에 400받는 사람도 있다 그러는데, 잔업을 엄청했겠지요.

다른 게시판의 글을 또 찾아보니

현대중공업 신입연봉

현대중공업 신입연봉이 3천 초반이라고도 하는데, 말이 많이 다르군요. 글쓴이는 대리 3년차인데 4천 초반이라고 합니다. 말이 좀 다르긴한데, 해마다 차이는 있겠으나, 어느정도 잔업도 좀 하고하면 왠만한 대기업 연봉과 큰 차이가 없을듯 합니다.

그리고 현대중공업은 7개의 사업부가 있는데, 올해부터 3개로 통폐합 한다고 합니다. 원래는 조선, 해양, 플랜트, 엔진기계, 전기전자시스템, 건설장비, 등등 다양하게 있었고, 사업부별로 현대중공업 연봉이 조금 차이가 있었죠.

또 다른 게시판에 올라온 현대중공업 연봉 이야기..

저 사람은 특근, 연장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 성과급까지 다 합쳐서 세전 6천 받았다고 하네요. 입사 7년차구요.(2014년에 쓴 글이니까 2013년도에 받은게 저 연봉이라는 뜻)

정리해보자면

1. 기본급은 짜다 120~150

2. 상여금, 성과급이 크다

3. 결국 현대중공업 연봉은 4000 정도부터 시작한다고 보면 된다.

인것 같습니다.

현대중공업 연봉이 언론에 막 나왔던 것 처럼 엄청 강하진 않네요.. 저도 사실 조선소 들어가면 잔업하고 하면 한달에 실수령액이 400넘어갈 줄 알았거든요.. 그래서 현대중공업 연봉을 부러워 했었는데, 또 실상은 그게 아닌가 봅니다.

현대중공업 연봉 검색해보면 대부분 이 의견과 비슷한 수치가 많았습니다.

다 합해서 연봉 4천이 조금 넘는다고 하지요.

현대중공업 연봉은 4000~4500 성과급, 상여금에 따라서 저 사이를 왔다갔다 한듯 하네요.

2015년도부터 바뀐 현대중공업 연봉 체계

그리고 14년 11월달 기사를 보면, 15년부터 '성과위주연봉제'로 바뀐다고 나와있습니다.

'현대중공업 연봉제' 어떤 내용인지 보니

현대중공업이 14년도에 조단위로 영업손실이 나면서, 현대중공업 연봉 시스템을 고친다고 하는 기사였습니다.

성과위주의 연봉제는 14년도에 과장급 이상부터 적용하고, 15년도부터는 전직원에게 적용이 된다고 하니, 지금은 바뀐 현대중공업 연봉제가 적용이 되겠네요.

원래 현대중공업 연봉 체계는 '호봉제'였다고 합니다. 2015년부터 현대중공업 연봉제가 시작이 되었고, 이제는 '조직'과 '개인'의 평가에 따라서 연봉이 달라지게 된다는 것 입니다.

지금까지는 사업부서별로 하는일도 다르고, 회사 실적에 기여도 역시 다른데도 불구하고,

현대중공업 연봉이... 예를 쉽게 들자면

A 사업본부 = 적자

B 사업본부 = 흑자

이렇게 되면 A 사업본부도 성과급여를 받았다는 것이지요. 이제부터는 본부별로 경쟁을 시키고, 성과를 철저하게 계산해서 연봉을 다르게주겠다는 것 입니다.

현대중공업은 특성상 직책이나 사업부별로 직급 체계가 조금 복잡한 편인데요. 현대중공업 연봉 정보를 보면 크게 '사무기술직', '생산기술직' 이렇게 나뉩니다.

공채 사무기술직은 보통 SKY대학 아니면 들어가기 힘들다고 할정도로 커트라인이 높은 편이고, 연봉 등도 좋은편이라고 합니다.

현장에서 위험하게 일하시는 분들이 더 받았으면 좋겠네요.

현대중공업 뿐만이 아니라 조선소가 원래 사고가 많이 난다고 합니다. 산재처리야 받을 수 있겠지만, 망가져버린 몸이 돌아오지 않으니.. 장기적으로 보면 참 안타깝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현대중공업 연봉은 우리나라 평균 연봉에 비하면 높은편인것은 맞습니다. 현장직에서 일하시는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사실상 위험수당이 포함된거라 높게만 볼수는 없다고 하네요. 그만큼 고되고 부상의 위험도 크다고 합니다.

물론 현대중공업 연봉을 받으려면 중소기업에서 10몇년을 일해야 현대중공업 신입연봉과 비슷하다고 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그렇게 비교가 하자면 끝이 없을거에요.

언론에 보면 현대중공업 연봉 뿐만이 아니라 대부분의 대기업 직장의 연봉들이 좀 뻥튀기 된 경향이 있습니다. 저기도 보면 2011년도 평균 현대중공업 연봉이 7800만원이라고 나와있는데, 십수억 받는 분들이 포함이 되어있나 봅니다 ㅡ.,ㅡ

현대중공업은 연봉 자체도 높은 편이지만, 현대중공업의 근속연수가 19년으로 잡힐 정도로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편입니다. 그런데 제 생각에는 어떻게 보면 높은 연봉 탓도 있겠지만, 지방에서는 이렇게 좋은 직장을 얻기가 하늘의 별따기 이고(물론 서울도 마찬가지지만) 대안이 없기 때문이기도 할 것 입니다.

그리고 기숙사도 제공해주고, 현대중공업 연봉 이외에도 자녀들의 학자금 지원 등 여러가지 복지혜택을 보면 단순 연봉만으로 평가하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사람들이 기를 쓰고 들어가려고 하고, 또 오래 일하는걸 보면 이유가 있는 거겠죠.

현대중공업의 단점으로는 보수적이고 군대같은 회사 문화가 있습니다. 술도 많이 마셔야 한다는 말이 적지 않게 들리구요. 물론 생산직일수록 이런 문화가 강하고, 사무직일수록 약해진다고 하네요.

말이 좀 길어졌네요^^ 도움이 되셨나 모르겠습니다.

아래는 다른 연봉 정보들입니다. 참고만 하세요

#현대중공업 연봉 현직 #현대중공업 신입연봉 #현대중공업 연봉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