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탁결제원은 ‘신의직장’이라고 불릴만큼 훌륭한 곳 입니다. 훌륭한 연봉 거기다가 복지혜택 또한 어느 기업에 뒤지지않고, 최고의 장점은 ‘안정적’이라는 것 입니다.

증권발행,유통(파생상품 포함)등이 주요 업무이며, 업무시간은 9시~18시 거의 칼퇴근이 가능하다는것 또한 커다란 장점 입니다.

‘한국예탁결제원 연봉’과 업무강도 회사 분위기, 한국예탁결제원 채용 정보(공채시기 부터 간단한 프로세스)등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고고

 

 


우선 한국예탁결제원의 채용공고는 올해(2015년)의 경우에는 9월 1일에 있었습니다. 2016년 역시 이쯤 예상하고 있구요.

  • (경영평가) 경영평가관련 정보수집, 경영평가 사후관리
  • (인사) 인력채용, 인력이동관리, 인사평가, 임금관리, 복리후생
  • (사무행정) 문서작성, 사무행정 회계처리
  • (예산) 예산편성지침수립
  • (펀드운용) 펀드 수탁관리
  • (증권거래) 국내증권관리, 해외 증권관리
  • (예탁결제) 증권예탁 및 대행, 증권 등 발행 및 운용 지원, 국제투자지원
  • (지식재산관리) 지식재산 서비스수행, 지식재산 해외법무수행

다양한 분야의 채용이 이루어지며

 

서류전형에 합격을 하게 되면, 올해기준으로 10월 중순 서류합격 발표 - 10월말 필기 - 11월 중순 실무면접 - 12월초 임원면접. 이런식으로 채용프로세스가 진행됩니다.

 

 

한국예탁결제원 채용에 있어서 가산점을 받으실 수 있는 분은

◆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취업지원 대상자 (보훈대상자)

◆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의한 장애인

◆ 저소득층 자녀(기초생활수급자 · 차상위계층 · 한부모가족)

◆ 한국예탁결제원 청년인턴 수료자(현재 청년인턴 재직 중인 자 포함)

◆ 한국예탁결제원 본사 이전지역인 부산에 거주하시는분(혹은 최종학력의 소재지가 부산인경우 *대학원 제외)

◆ 한국예탁결제원 '15년 금융논문 공모전 수상자
※ 위에 해당하는 지원자는 관련 증빙서류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

위에 해당하시면 채용 시 우대받습니다.

 

한국예탁결제원 연봉이나 복지혜택을 생각해보면 들어가기가 어마어마하게 어려울것이라고 생각되나, 이곳을 포함한 다수의 금융공기업과 사기업의 면접을 보신분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오히려 비교적 평범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가장 중요한 시험은, 금융공기업이기 때문에 ‘필기시험’이 가장 중요하며, 글로벌시대니 1차 면접(실무면접)에서는 영어면접도 이루어 집니다.(일반-영어-토론면접) 하지만 영어면접의 경우에는 난이도가 어렵지 않으며 합격여부에 영향을 별로 주지 않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예탁결제원 인사과 직원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일반면접에서 알아보는 그사람의 인성 그리고 토론면접에서 보여지는 열정과 태도를 크게 본다고 하네요.

 

토익 토플 텝스 HSK 점수는 위와 같습니다.

 

 

 

한국예탁결제원의 업무강도 그리고 회사 분위기는 어떨까?

현업자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대부분 큰 만족도를 보입니다. 일단 직원들이 대기업처럼 엄청나게 많지 않기 때문에 화기애애한 분위기이며, 업무강도 역시 강하지 않고(업무마다 다르나 대체적으로..) 신입도 칼퇴가 가능한 수준이라고 하니 이정도면 누구나 가고싶어하는 신의직장이 맞지않나 싶습니다.(칼퇴가 큰 매리트가 되는 헬조선의 위엄..)

한국 예탁결제원 복리후생 또한 사기업,공기업을 통 틀어서도 최상위권입니다.

그리고 나이가 많은 직원들이 많아서 인지 창의적인 분위기는 아니라고.. 보수적인 분위기에 가깝고, 본사를 부산으로 옮기고 난 뒤로는 서울에 근무하고자 하는 사람은 2년마다 왔다갔다 해야하는 문제가 발생.

 

한국예탁결제원 단점은 인원 적체로 인해서 승진하기가 매우 어렵다는것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한국예탁결제원 연봉 어느정도 수준일까 ‘정말 1억대?’

평균 연봉이 1억이 넘는다고 해서 고졸 대졸 초봉이 그정도로 근접할거라 생각하시면 오산 입니다. 국감에서도 일반 공무원들의 두배 세배가 넘는 연봉이 문제가 되고 있지만, 사기업이 아니라 권고사직, 희망퇴직 등으로 내보내는 경우가 없으며, 사고만 치지 않으면 정년퇴직이 가능합니다.

한국예탁결제원 임직원 평균 연령이 42세에 달할 정도로 사원들의 나이가 많은편입니다.(반대로 위에서도 말했지만 심각한 인사적체가 단점) 고로 호봉이 다들 높기 때문에 평균연봉 또한 높은 편이지요.

그래도 매우 높은 편이고 초봉을 보면

작년 기사에는 4천만원 정도로 나와있지만, 이것저것 더하면 4천 초중반은 간다는것이 중론 입니다.

그리고 한국예탁결제원 대리 직급을 달게되면 평균 연봉 7천만원 정도로 보시면 되고, 차장은 8500~9000만원 사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좋은 연봉+정년퇴임이 가능한 안정성+가족적인 분위기+적당한 업무강도+주5일+칼퇴근+훌륭한 복지혜택>

뭐 신의직장 인정..

아래도 한번 참고해보세요.(한국거래소 연봉 복지 등)

http://happybody.tistory.com/199

: